Yeji's Tech Notes
article thumbnail
반응형

 

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를 6주 동안

완독 하였습니다 

 

오랜만에 책을 읽었지만 완독까지 한 건

진짜 오랜만이네요... 회사 다니면서 스터디를 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인 거 같아요...

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혼공자바를 읽고 숙제해 나가면서

흥미롭고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많아서

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👍

 

또한 저는 혼공학습단을 꼭 하고 싶었던 이유가 지난 8기 모집 때도

혼공학습단에 선정되어서 자바 스터디를 한 적이 있습니다. 그때도 3주 차까지 진행하던 중

점점 진도가 밀리게 되어 남은 기간 동안 완독을 못하게 되어서

아쉽게도 혼공학습단을 끝까지 못하게 된 게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.

하지만 이런 저의 실패에도 스터디를 다시 참여할 수 있게 해 주셔서

여기까지 올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

 

그리고 혼공족장님 덕분에 더욱더 노력할 수 있었어요

01234
혼공족장님 멘트

제가 이렇게 주차별로 미션 완주할 때마다 장문의 응원글을 남겨주셔서 정말 재미있었고

의지가 불타오를 수 있었어요

 

올해 처음에 생긴 목표가 혼공학습단 완료였는데 벌써 올해 목표하나를

달성해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

 

또한 혼공자바를 통해서 자바 기본기가 탄탄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오히려 혼공학습단을 두 번 진행하면서 기존에 공부했던 내용을 다시 읽어보니

더 잘 이해가 돼서 좋았던 거...? ㅎㅎ...

 

연차가 점점 쌓이면서 어려운 내용도 점점 알아야 되지만

그만큼 기본에 충실하자는 걸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.

 

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혼공컴운이나 혼공 SQL로 재지원해보겠습니다.

좋은 경험할 수 있게 해 줘서 감사합니다 ❤️

 

반응형
profile

Yeji's Tech Notes

@Jop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